안녕하세요. RyuWoong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네요. 잘 지내셨나요?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좋은 필기감을 위해 이것 저것 찾아보던 중 좋은 기회가 생겨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기회를 주신 맥쓰사, 지니비 측에 감사를 드리면서,
지니비 애플펜슬 메탈 펜촉 3종 세트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공통된 고민.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유저 중 꽤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를 활용함에 있어서 다양한 고민들을 하고 계신데요.
다양한 고민 중 공부용, 필기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하는 공통된 고민이 있습니다.
종이에 연필 또는 펜으로 글을 쓰는 느낌을 살리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지 하는 고민이죠. 저 또한 그랬구요. 생액정, 강화유리필름, 종이필름에 정품 펜촉, 실리콘팁.. 하지만 그 느낌을 잘 살리는 건 어려웠습니다.
저는 테블릿으로 필기하는 것이 대세가 되기 전 부터 갤럭시탭을 사서 대학생활을 함께 했었는데요.
그때 사용했던 S Pen의 필기감을 아직도 손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연필로 쓰는 느낌과는 거리가 멀었지만 쫀득한 필기감이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 지비츠 애플펜슬 메탈 펜촉 3종 세트는 저를 만족시킬수 있었을까요?
첫 인상.
종이곽으로 싸져 있는 케이스 안에 펜촉이 하나씩 담겨 있습니다. 자세히보면 모나비만 정품 펜슬과 비슷하게 하얀색 펜촉이고, 지니스트림, 지니테크는 투명한 플라스틱과 메탈촉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하나씩 낱개로 포장으로 케이스와 함께 있어 괜찮아보입니다. 각 펜촉의 네이밍을 봐서 어떤 느낌을 지향하는지 딱 감이오시죠? 우리가 익숙한 볼펜들 모나미 , 유니스트림, 하이테크 느낌을 살린 펜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세히보기.
한번 촉을 자세히 보겠습니다. 왼쪽 위 우측으로 하여 Z자로 정품, 모나비, 지니스트림, 지니테크 순입니다.
뭉툭한 정품 촉에 비해 좀 더 얇은 메탈 촉들이 눈에 띄죠? 하나씩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종이질감 필름을 사용하고 있지만 꽤 닳아 있는 상태 사용해보겠습니다.
정품펜촉.
다아는 플라스틱 펜촉입니다. 무난하지만 탁탁 소리가 나서 시끄러운 감이 있습니다.
모나비.
모나비는 메탈 촉을 처음 사용해본 어색함 때문인지 처음에는 가볍게만 느껴지고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써보다보니 익숙한 느낌이 되살아나고 있었습니다. 바로 어릴적 학원 선생님께서 많이 사용하던 볼펜 똥 많이 나오는 그 모나미 볼펜 느낌! 거기서 미끄러지는 느낌이 있어서 그런지 더 가벼운 느낌이 듭니다.
지니스트림.
유니스트림 볼펜은 개인적으로 아직도 사용하고 있는 볼펜 중 하나인데, 이것도 처음엔 미끄러움 때문에 가볍기만하고 글씨 쓰기가 되게 어렵다고 느껴졌는데, 여러번 써보다보니 유니스트림 특유의 미끄러지듯 잘 써지는 그 느낌이 납니다. 좀 신기했어요. 다만 미끄러지듯 잘 써지는 느낌 때문에 글씨 쓰기가 어렵다고 느껴질 순 있을 거 같아요. 필기체쓰듯 미끄러지는 느낌이 취향이신분은 꽤 좋아하실거 같은 느낌이에요. 그리고 다른 촉과 다르게 가장 펜 끝이 뾰족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더 잘 미끄러지는 느낌입니다.
지니테크.
사실 가장 기대한 펜촉입니다. 하이테크 제가 학생시절에 즐겨쓰던 펜이였거든요. 비싸고 개복치 같은 펜이지만 뭔가 긁히듯 써지는 그 느낌 아직도 잊지 못했기 때문이죠. 아무래도 종이가 아닌 필름 위여서 조금 미끄럽긴 했지만 앞선 두 펜촉과 달리 바로 "아! 하이테크 느낌 나네" 했던 펜촉이였고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펜촉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혼자 펜 끝이 뭉툭한 하이테크 느낌을 살렸습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앞선 두 펜촉에 비해 긁히는 느낌이 살아있어 글을 쓸때 슥슥하고 소리가 납니다. 조용한 펜촉을 원하시는 분은 싫어 하시겠지만 전 슥슥 소리가 좋게 느껴졌어요.
결론.
지니비 메탈 펜촉 3종 세트! 꽤 만족스러운 펜촉이었습니다. 메탈 펜촉이라 미끄럽기만하고 쓰기 힘들 거란 생각이 들었는데, 생각 외로 종이필름과 궁합이 가장 잘맞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니비에서 파는 종이질감 필름이랑 함께사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시간이 된다면 지니비에 종이필름을 주문해서 사용해보고 추가 후기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 선호도를 나타내면 지니테크 > 모나비 > 지니스트림 순이였습니다. 아마 학생 때 어떤 볼펜을 주로 사용하셨는지 생각해보시면 고르는데 크게 어려울게 없을 거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RyuWoong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매링크.
'Life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VIEW] 브라운 SERISE 8 Sonic 8453cc (0) | 2022.08.24 |
---|---|
[REVIEW] 2020 맥북 프로 13인치 (0) | 2020.07.25 |
삽질의 기록과 일상을 남기는 블로그입니다. 주로 React Native를 다룹니다.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